2024-03-29 22:09 (금)
영암군, 다문화가족 의료지원 신청하세요
상태바
영암군, 다문화가족 의료지원 신청하세요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6.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군수 전동평)과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대상자 모집과 진료장소를 제공하고 중앙대병원·KRX국민행복재단에서 봉사 인력투입 등 진료소 운영을 주관으로 하는 2017년 ‘다문화가족 의료지원 사업’을 오는 6월 10일(토)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 및 한부모 가족 등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예방, 검진, 치료 등 다각적인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관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다문화가족 지원 서비스 강화 및 우리사회 안정적인 조기정착 지원을 목적으로 전국적으로 15회 내외로 진행되는 사업의 일환이다.

중앙대병원의 의사, 간호사 및 의료기사, 약사, 사회복지사 등 20여 명의 인력이 문진과 근·골격계 X-ray, 심전도, 초음파, 면역 혈청검사, 일반혈액검사, 간기능 검사, 암관련 검사, 심리검사 등의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유소견자로 진단된 경우 확진을 위한 정밀검사 및 치료비도 지원된다.

또한 다문화가정 구성원 중 중증질환이 예상되는 대상자는 종합정밀검사검진과 결과에 따라 중증질환 치료비도 지원될 예정이다.

검진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61-463-2928~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