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5일에 2017 광주교육 시민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5일에 2017 광주교육 시민대토론회 개최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07.0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원탁토론회·1번가 의견 종합, 대통령 국민인수위 전달

광주광역시교육청(장휘국 교육감)이 광주교육의 새로운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7 광주교육 시민대토론회’를 개최한다.

‘2017 광주교육 시민대토론회’는 광주교육연수원에서 7월5일 열린다. 광주교육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학부모), 교직원, 시민단체, 교직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대토론회’ 진행을 위해 사전에 광주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민제안 의제 5개를 선정했다.

5개 의제는 ▲1분과 마을교육공동체!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 ▲2분과 일반고 도약!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 ▲3분과 학교의 진정한 주인은 누구인가! ▲4분과 대안교육!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할 수 없다 ▲5분과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는 얼마나 안전한가!(학교 먹거리 중심으로)이다. 각 분과가 주제에 따라 진행하는 심도 있는 토론은 교육연수원 개별 강의실에서 펼쳐진다.

시교육청은 이번 ‘대토론회’와 지난 제6회 원탁토론회의, 광주교육 1번가에 올라온 의견들을 종합해 대통령 국민인수위원회에 정책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담당 장학사는 “시민, 교직원, 시민단체, 교직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광주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는 토론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토론회 결과를 2018년 광주교육계획과 예산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