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8:56 (수)
순천시, 시민단체 만나 ‘윈-윈’을 꿈꾸다
상태바
순천시, 시민단체 만나 ‘윈-윈’을 꿈꾸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7.07.0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시민단체 40여 명과 시 정책에 대해 허심탄회한 소통

▲ 순천시는 순천교육공동체시민회의, 순천경제정의실천연합회, 순천KYC, 순천YWCA 등 16개 지역시민사회단체 대표와 회원 등 40여 명을 만나 시 정책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3일 시민협력센터에서 순천교육공동체시민회의, 순천경제정의실천연합회, 순천KYC, 순천YWCA 등 16개 지역시민사회단체 대표와 회원 등 40여 명을 만나 시 정책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비GMO친환경급식을 비롯한 순천100선, 청소년노동인권, 정책입안 모델 개발, 쓰레기 매립, 에너지 자립도시, 대한민국 대표 생태수도의 면모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된 모든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한 참가자는 “이번 간담회는 시민단체와 순천시 간 협치의 첫 단추라 생각하며,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시민이 더욱 행복한 도시 순천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충훈 시장은 “시의 리더인 시민사회단체에서 차 없는 도로 만들기, 일방통행, 1회용 쓰레기 줄이기 등의 시민운동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의제별 간담회, 찾아가는 간담회, 일상적 간담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