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교육 실시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07.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꿈과 진로를 찾아드립니다 / 학교급별 맞춤형 교육, 상급학교 정보와 졸업 후 진로 정보 제공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상급학교 진학과 졸업 이후 진로결정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5일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6일 오전 9시40분 광주특수교육지원센터와 광주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자녀의 진학 및 진로 지원을 위한 부모 역량강화’를 주제로 학교급별 맞춤형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엔 유‧초‧중‧고등학교 졸업예정,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130여 명이 사전에 참가 신청을 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들은 추가로 참석이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자를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라 장애정도, 능력, 보호자 의견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거주지에 가까운 일반학교나 특수학교에 배치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상급학교 배치 절차에 대한 안내뿐 아니라 상급학교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급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실제 졸업생들의 취업사례와 취업 현황, 법적 근거에 따른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안내된다. 교육엔 초‧중‧고교 특수교사들이 직접 참여한다.

이와 함께 사회적협동조합 테크테리아(카페) 백순영 대표가 마련한 고교 졸업예정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 ‘졸업 후 취업 지원을 위한 부모의 역할’ 특강도 준비됐다. 백 대표는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장애학생 학부모로서 겪은 경험을 살려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상급학교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일찍 받기를 희망하는 부모님들의 요구에 따라 부모교육 시기를 앞당겼다”며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해 상급학교 진학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받을 뿐만 아니라 자녀의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