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31 (수)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화순 발효햇살 협동조합 방문
상태바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화순 발효햇살 협동조합 방문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7.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마을협동조합 우수사례 현지활동

▲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화순군 능주면 발효햇살 협동조합을 방문해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조합 업무보고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조합원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서동욱 위원장)는 제315회 임시회 기간 중인 11일 화순군 능주면 발효햇살 협동조합을 방문해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조합 업무보고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조합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지방문은 전남도내 사회적 기업 중 큰 성과를 내고 있는 발효햇살 협동조합을 직접 방문해 천연발효식초 제조방법과 마케팅 노하우를 경험하고 앞으로 마을협동조합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진행됐다.

화순 발효햇살협동조합은 지난 2013년 9월에 설립됐고 전통주와 과일주를 이용해 천연전통발효식초를 만들고 있다.

아울러 전남지역 농산물인 흑미, 딸기, 파프리카, 꽃송이 버섯을 이용한 친환경 전통식초로 유명하며 지난 2015년 6차 산업 전라남도 대표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서동욱 위원장은 “자조 자립 협동으로 탄생한 마을협동조합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비전과 조합원들의 협업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큰 성과를 내고 성공모델로 키워나갈 수 있는 마을협동조합을 발굴해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