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23 (화)
무안군, 지역현안과제 발굴 워크숍 개최
상태바
무안군, 지역현안과제 발굴 워크숍 개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7.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공모사업 대비 관계자 역량 강화

▲ 무안군은 공무원 연구동아리 및 현안과제 T/F팀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국비확보를 위한 지역현안과제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변산 대명리조트에서 공무원 연구동아리 및 현안과제 T/F팀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국비확보를 위한 지역현안과제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으로 중앙부처별 우수 공모사업 사례연구 및 정책과제결정과 정책개발기법 등을 교육하고, 실제 사업신청서를 작성하는 등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핵심적인 업무추진 역량을 다지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특히, 무안국제공항 주변 개발방안 및 남악수변공원 조성방안, (구)전통시장부지 활용방안 등 무안군의 8개 역점추진사업을 과제로 선정하여 과제에 대한 세부추진계획, 예산투입 방안, 문제점 등을 팀원 상호 간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도출해냈다.

무안군 관계자는 “다변화하는 중앙부처의 다양한 공모유형에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하는 열린 토론과 컨설팅을 통해 역량강화에 매진하고, 이번 워크숍 결과도 종합보고서를 작성해 부서 간 공유를 통해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비확보의 공감대를 형성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