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무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건강 뮤지컬 개최
상태바
무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건강 뮤지컬 개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7.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로록 별에서 온 로보로미의 건강 대작전”

▲ 무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남악복합주민센터 대공연장에서 ‘꼬로록 별에서 온 로보로미의 건강 대작전’이라는 어린이 위생 및 영양교육 인형 뮤지컬을 개최했다. <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에서 위탁 운영하는 무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남악복합주민센터 대공연장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꼬로록 별에서 온 로보로미의 건강 대작전’이라는 어린이 위생 및 영양교육 인형 뮤지컬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약 800여 명의 어린이가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춤과 노래, 레이저 특수효과 등으로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무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나가겠으며, 어린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무안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월에도 가정 어린이집 어린이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이라는 손 인형극을 개최해 어린이와 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무안군 어린이급식지원관리센터는 2011년 설립되어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와 대상별 방문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