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양해일소장의 보험사고 들여다보기 / <16>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법
상태바
양해일소장의 보험사고 들여다보기 / <16>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법
  • 목포타임즈
  • 승인 2012.04.1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보행에 보다 세심한 배려와 양보 필요

질문: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답변: 가장 먼저 언급할 수 있는 것은 자동차운전자에게 어린이보행에 대한 보다 세심한 배려와 양보가 필요하고, 부모님은 어린아이들과 함께 행락지나 시내에서 다닐 때에 자동차의 출현이나 진행상황에 대하여 보다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어린이의 복장에서는 모양과 실용성보다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고정된 모자가 달린 옷, 폭이 넓은 치마, 긴 바지, 리본·끈과 같은 장식이 있는 옷, 끈으로 묶는 신발보다는 고리, 단추, 찍찍이, 고무밴드 형태의 복장이 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매우 중요하기에 가능하다면, 검
정계열의 복장보다는 눈에 잘 띠는 밝은 계열의 옷차림을 갖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부모님은 어린이가 신호등 있는 횡단보도를 건널 때 반드시 파란색이 시작할 때 건너도록 하고, 파란색이 거의 끝나서 색깔이 바뀔 것 같으면 절대로 건너지 않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에서는 가까운 육교나 지하도를 이용하도록 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여러 사람들이 횡단할 때 함께 건너도록 하고, 대각선으로 건너서는 안됩니다.

뿐만 아니라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반드시 인라인스케이트를 벗거나 자전거, 퀵보드에서 내려서 횡단하고, 롤러블레이드를 다함께 손을 잡고 타거나 앞사람을 잡고 타거나 트럭, 자전거 등을 따라가며 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 이외에도 어린이보호구역이더라도 완벽한 보행안전을 장담할 수 없기에, 무조건 안심하면 안됩니다. 친구들과 도로를 걸어갈 때에는 장난치거나 뒤돌아보는 행동 등을 하지 않아야 하며, 자동차가 다니는 골목길이나 주차장에서 공놀이를 하거나 자전거 등을 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공: 한백손해사정사무소 ☎ 061)278-3898>
 

<목포타임즈 제23호 2012년 4월 17일자 1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