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20 (토)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영암군지회, 전동평 영암군수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영암군지회, 전동평 영암군수에 감사패 전달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7.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과 다리가 되준 섬김행정!

▲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영암군지회는 전남지부장(김영만)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암군수(전동평)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제공=영암군>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영암군지회(회장 김옥현)는 지난 17일 전남지부장(김영만)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암군수(전동평)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 전달 주요내용은 2014년 10월 13일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영암지회 설립이후 약 500여 명의 회원에게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심에 대해 전남도내 1만5천여 명의 회원들이 감사의 마음을 감사패에 담아 전달하였다.

영암군에서는 시각장애인 단체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비 지원과 흰지팡이의 날 행사, 점자의 날 행사를 지원하여 주고 있으며, 특히 2016년 4월에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차량 운행을 통한 장애인 이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옥현 지회장은 “영암군에서 시각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고, 그 무엇보다도 생활이동지원센터의 차량지원 사업이 시각장애인들을 대신하여 눈과 다리가 되어 사회참여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편리한 서비스를 받고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함은 물론 장애인들이 도움을 받기만 하는 존재가 아니라 스스로 역할을 찾아 지역사회의 구성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동평 군수는 감사패 전달식에 참여한 시각장애인협회 관계자들에게 격려하고, 앞으로도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시책을 추진하여 지역주민들이 만족하는 “복지 으뜸 영암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