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영암군 드림스타트, 어린이 경제교실 운영
상태바
영암군 드림스타트, 어린이 경제교실 운영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7.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군 드림스타트는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경제교실’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영암청소년수련과 삼호드림스타트에서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경제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예탁결제원(KSD)의 후원으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조기경제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어릴 때부터 건전한 경제관념을 키워줘 성인이 되어도 올바른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똑똑하고 현명한 돈쓰기, 신용의 중요성과 위험 등을 교육하고 교육 후 시장놀이 체험으로 현명한 소비생활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 받는 경제교육이지만 알뜰한 소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용돈을 아껴 꼭 필요한 곳에 사용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경제교육으로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돈의 소중함을 깨닫고, 어릴 때부터 몸에 밴 올바른 소비 습관이 경제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 드림스타트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