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목포대, 여대생 특화-젠더 감수성 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대, 여대생 특화-젠더 감수성 행사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9.24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학교 일자리센터가 전남여성플라자, 전남광역새일센터와 공동으로 젠더 감수성(툭 터놓고 톡)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일자리센터가 전남여성플라자, 전남광역새일센터와 공동으로 21일(목) 목포대 취업강의실 및 분수대 일원에서 ‘젠더 감수성(툭 터놓고 톡)’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젠더 감수성을 증진 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토크 콘서트’와 ‘청년여성 일자리 페스티벌’로 열렸다. 토크 콘서트는 목포대 취업강의실에서 전남여성플라자 손문금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성환 목포대 학생취업부처장의 환영사 후 ‘툭 터놓고 톡(Talk)’주제로 서종우 기능성 연구소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했다.

목포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청년여성 일자리 페스티벌은 △안내(종합 안내 및 홍보물 배부/ 이벤트 부스- 해시태그를 통한 다짐) △현장면접(맞춤 1:1 현장면접 :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취업상담(구인·구직 취업상담/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이력서 사진촬영/이미지 메이킹/멘토상담-동신대 한방병원 수간호사) △진로탐색(직업 타로 검사/홀랜드 직업카트, 간편MBTI검사/구직스트레스검사) △창업체험(청년브릿지/바리스타체험)등 다양한 체험을 부스별로 진행했다.

이번 젠더 감수성 프로그램을 참여한 이수지(의류학과 3) 학생은 “풍선 터뜨리기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남녀 간의 차이에서 비롯된 차별은 나부터 없애보자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고 전했으며 “토크 콘서트의 모두벌언 및 해시태크를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편견들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목포대 일자리센터에서는 “미래를 이끄는 여성인재 양성”의 목표를 이루고자 여대생 특화 사업인 이번 젠더 감수성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수요 공감 시네마, 화요 공감 멘토링, 여대생 Mini-MBA캠프, 여대생 취업 필수 KIT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