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광주시, 올해 협업행정 성과 빛났다
상태바
광주시, 올해 협업행정 성과 빛났다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11.10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성과발표회, 광주형 협업과제 22개 중 10개 팀 경합
‘국민행복민원실 추진’팀, 사무공간 재배치로 최우수상 수상

▲ 2017 광주광역시 협업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5개팀 기념촬영.

광주광역시가 올해 추진한 협업행정 중 ‘국민행복민원실 추진’ 과제가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됐다.

광주시는 10일 시청 무등홀에서 협업행정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2017 광주광역시 협업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올해 시가 추진한 협업성과를 결산하는 자리로,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광주형 협업과제 22개 중 사전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7명의 전문심사단과 시민, 공무원 80명이 참여한 청중심사단이 맡았다. 심사단은 사전심사와 이날 현장심사 결과를 합산해 고득점 순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최우수상은 협업을 통한 민원실 사무공간 재배치로 내 집 같이 편안한 민원실을 만든 ‘국민행복민원실 추진’팀이 수상했다.

이 팀은 사무기구 등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대기공간을 확장하고 접근성, 편의성 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음식물쓰레기 30% 줄이기’팀과 ‘스마트행정 협업’팀은 우수상을, ‘무등산 남도피아 조성사업’팀과 ‘광주형 청년정책 추진’팀은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수상한 5개 팀에는 포상금을 비롯해 인사가점, 해외연수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한편 광주시는 민선6기 들어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고 소통과 협력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협업과제를 발굴하는 등 조직 체질 개선에 적극 나서왔다.

더불어 자치구와 시 산하 공사․공단에 대해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광주시가 추진해온 협업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