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도 공무원 멘토와 함께하는 꿈 찾기 호응
상태바
전남도 공무원 멘토와 함께하는 꿈 찾기 호응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7.11.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대상 매달 ‘인성․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전라남도는 10일 남악중학교 1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인성․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인성․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는 전남지역 중학생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스스로 꿈과 끼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지난 8월 영광 염산중학교를 시작으로 올 한 해 8개 학교에서 21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체험행사는 전남 바로알기 동영상 시청, 인성교육 및 심리상담, 현직 사무관의 경험담 발표, 멘토와의 진로․직업체험, 체험소감문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멘토와의 진로․직업체험은 학생들의 호응이 가장 큰 시간이다. 신규 공무원을 멘토로 지정, 멘토 1인당 4~5명의 학생을 행복 잡(job) 코칭 조로 편성해 멘토의 근무부서를 방문, 진로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멘토와 함께 도정뉴스 아나운서 체험을 했는데 너무 신기했고, 공무원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많은 부서에서 다양한 일을 하고 있어 놀랍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영배 전라남도 청년정책담당관은 “인성․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를 통해 전남의 중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탐색하고 미래를 제대로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