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20:35 (화)
전남도, 도민 명예감사관 범도민 청렴 확산 앞장 다짐
상태바
전남도, 도민 명예감사관 범도민 청렴 확산 앞장 다짐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7.12.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보성서 워크숍 … 우수사례 공유․활동 방향 토론

전라남도는 청렴전남 실현을 위해 6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제 7기 도민 명예감사관과 시군 감사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 명예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생활 속의 불편사항 등을 수시로 제보해 청렴전남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명예감사관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올해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모색했다.

이어 ‘귀농어 보조금 부정수급 예방과 범도민 청렴문화 확산 방안’이라는 주제로 분임토의를 진행한 후 청렴도 향상을 위해 민간이 주도하는 범도민 청렴확산 운동을 전개하기로 다짐했다.

7기 도민 명예감사관은 지난해 목포시 등 22개 시장․군수로부터 추천을 받은 93명으로 구성돼 도내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다.

실제로 이들은 목포시 등 6개 시군 종합감사에 참여해 각종 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30여 건의 생활 속 불편사항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방옥길 전라남도 감사관은 “도민의 입장에서 바로잡아야 할 사항 등을 수시로 제보하면 적극 검토해 도정에 반영되도록 노력 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렴전남 실현을 위한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부패제로․청렴전남’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 민간기업,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청렴사회 민간협의회를 구성해 청렴문화 확산에 매진하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