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광주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 공모
상태바
광주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 공모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8.01.09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촉직 민간위원 12명, 오는 24일까지 접수

광주광역시는 ‘제2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민간위원 12명을 10일부터 2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는 광주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선정 등을 위해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임기는 3년이며, 지방보조금 예산편성 심의, 지방보조금 공모절차에 따른 신청자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선정, 지방보조사업 유지여부 등 심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제1기는 오는 2월24일 만료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광주시에 있고, 민간전문가, 대학교수 등 민간단체에 대해 전문적 식견과 덕망을 갖춘 자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고,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시 예산정책관실에 방문 접수 또는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광주시는 응모자에 대해 심사를 거쳐 성별, 경력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보조금 지원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민간단체 종사자 등은 배제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는 지방보조금이 꼭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배분되도록 심의한다”며 “다양한 전문가들이 신청해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