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18:46 (목)
장만채, “DJ 정신 계승해 문재인 정부 성공 돕겠다”
상태바
장만채, “DJ 정신 계승해 문재인 정부 성공 돕겠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4.0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만채 전 전남도교육감 민주당 당원으로서 각오 밝혀

▲ 장만채 전 전남도교육감이 민주당 입당 확정 후“DJ 정신 계승해 문재인 정부 성공 돕겠다”고 밝혔다.

6·13 지방선거에서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장만채 전 전남도교육감은 30일 민주당 입당 확정 후 전남도의회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저의 입당은 시대의 과업인 문재인 대통령님의 정치철학과 민주·인권·평화의 김대중 전 대통령님 정신 계승을 위해 헌신해달라는 전남도민과 민주당의 준엄한 명령이다”고 밝혔다.

또한 장 전 교육감은 “오는 6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 동시지방선거 승리에 앞장서달라는 당원 동지 여러분의 엄중한 부름”이라며 “전남도지사 후보 경선 참여 등 민주당과 행복한 동행을 시작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성공해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있다”며 “그래야 사회정의가 실현되고 나라다운 나라가 만들어지며, 지역균형발전이 실현되고, 교육개혁이 이루어진다”고 강조했다.

장 전 교육감은 “이제 당원이 된 만큼 그 최 일선에서 뛰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세월 교육자로서 쌓아온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전남 발전과 200만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사용, 6·13지방선거 승리의 선봉에 서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26일 문재인 대통령이 발의한 지방분권 개헌안을 적극 지지한다”면서 “이번 지방선거와 함께 국민투표가 이뤄져 개헌안이 반드시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오는 4월 27일 개최되는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의 성공과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서도 힘과 지혜를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장 전 교육감은 “현실정치의 첫걸음, 두렵고 떨리지만 목표가 뚜렷하기에 자신감 있게 나아가고, 전남도민 여러분의 응원이 있기에 힘을 얻을 수 있다”며 “다른 후보와 네거티브 경쟁이 아닌 아름다운 정책 선거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