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1 (토)
김종식 목포시장 예비후보, “해양레저스포츠관광” 공약 발표
상태바
김종식 목포시장 예비후보, “해양레저스포츠관광” 공약 발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4.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해양레저스포츠도시 육성 약속…관련 산업 적극 지원

▲ 김종식 목포시장 예비후보.
김종식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장 예비후보가 해양레저스포츠산업을 적극 육성해 해양관광도시로서의 기틀을 마련 할 계획이다.

김 예비후보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해양레저스포츠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해양레저스포츠 전문학교를 설립하고 해양레포츠 활성화와 관련 산업육성을 통해 해양레저스포츠 중심도시로 만든다는 복안이다.

해양레저스포츠 전문학교는 교육훈련, 전문지도자 양성, 장비수리기술,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전국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해양레저장비 제조수리 전용단지 조성과 창업 인큐베이터를 통해 청년 창업 등 관련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해양레저스포츠 훈련을 위해 영산강과 평화광장에 수상레저와 해양레저훈련센터를 각각 설치하여 강과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스키, 카약, 카누, 조정, 윈드서핑, 스킨스쿠버, 보트와 요트 등을 누구나 쉽게 배우고 안전하게 체험 할 수 있는 해상스포츠안전구역을 지정하여 운영하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 물이 맑고 바닷 속이 아름다운 흑산도, 조도군도 등 도서지역을 해중경관지구로 지정하여 매년 해외로 다이빙 관광을 떠나는 국내 30만 명의 다이버들이 서남해안에서 스킨스쿠버 등 다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마리나 산업진흥을 위해서 목포 연안 크루징루트 개발, 각종 요트대회 확대 개최, 요트보트 제작 및 기자재 생산단지 등을 조성하여 미래 유망한 마리나 산업을 지역의 신산업으로 육성하는 기반을 만든다.

김 후보는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부터라도 전체 관광의 50%를 차지하는 해양관광이 크게 늘고 있는 만큼 천혜의 조건을 갖춘 서남해안의 해양관광자원을 잘 개발하고 활용한다면 목포가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 도시가 될 수 있다” 면서 “앞으로도 해양스포츠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체험형 아쿠아리움, 스쿠버다이빙 전용리조트, 부유식 해상낚시터 등 다양하고 새로운 해양스포츠시설을 확장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