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광주형일자리 선도모델 적용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광주형일자리 선도모델 적용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8.04.0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그린산단 내 광주형일자리 적용을 위한 적정임금 실현방안 제시
자동차 산업 중심, 직업교육 훈련 체계 구축 통한 인력양성
의료․주거․보육 등 노동복지 모델 제시 통한 노동자 삶의질 향상

광주광역시는 6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빛그린산단 내 친환경전기 완성차 및 부품업체 유치 등 구체적인 전략마련을 위해 ‘친환경전기차중심 광주형일자리 선도모델 적용방안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종 보고회에는 노동계, 경영계, 더나은일자리실무위원, 용역자문위원 및 용역수행업체 관계자 등이 참여해 용역결과를 청취하고 참석자들의 질의답변 및 의견수렴을 하는 순서로 진행할 예정이다.

용역내용은 친환경차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로드맵 제시, 빛그린산단내 광주형일지리 적용을 위한 초기업적 협약체계 구축, 임금수준 운영모델 제시 및 노동복지 증진 방안 등이 포함되어 있다.

광주시는 이번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빛그린산단 내에 광주형일자리를 적용한 선도모델 운영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그간 광주형일자리는 공공부문에서 비정규직 정규직화를 통해 859명 전원 공무직 전환을 했고, 노동자 참여를 통한 경영투명성 확보를 위한 노동이사제 도입 등 큰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올해는 민간부문에서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에 ‘광주형일자리 확산사업’이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확보해 광주형일자리 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고용노동부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곽현미 시 사회통합추진단장은 “광주시는 문재인 정부가 광주형일자리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는 현시점을 최대한 활용해 광주형일자리를 조기에 정착시킴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광주지역 청년들이 광주에 정착해 맘 편히 근무할 수 있는 질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