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36 (토)
전남소방본부, 소화기 체험.심폐소생술 교육 등 119 부스 운영
상태바
전남소방본부, 소화기 체험.심폐소생술 교육 등 119 부스 운영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8.05.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축제장서 온 가족 함께 안전체험 하세요”

▲ 전라남도소방본부가 시군 주최 축제에서 ‘119안전체험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소방본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열리는 시군 주최 축제에서 ‘119안전체험장’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119안전체험장’은 축제장을 찾은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안전을 배우고 체험하며,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법을 익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시군 관할 소방서는 축제장에서 물·연기 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존, 119 포토존, 이동안전체험차량 탑승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강진동초등학교에서 열리는 강진 청자골 어린이한마당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열리는 고흥 어린이날 큰잔치 ▲영광 해룡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영광 옥당골 어린이민속큰잔치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리는 순천 어린이날 행사 ▲여수 진남경기장에서 열리는 여수시 어린이날 기념행사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리는 나주 어린이 큰잔치 ▲진도읍 철마공원에서 열리는 진도 어린이한마당 ▲왕인박사 유적지에서 열리는 영암 어린이날 큰잔치 ▲광양시청 앞에서 열리는 광양 어린이날 행사에서 119안전체험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7일까지 담양관방천변에서 열리는 담양 대나무축제 ▲7일까지 함평 나비축제장에서 열리는 함평 나비축제 ▲5~6일 영암 국제자동차경기장에서 열리는 영암 2018 모터뮤직페스타 ▲18~22일 보성 한국차문화공원에서 열리는 보성 다향대축제 ▲장성 황룡강변에서 열리는 장성 홍길동축제에서도 운영된다.

김호경 전라남도소방본부 대응예방과장은 “부모님과 함께 어린이들이 소방안전교육을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며 “어릴 때부터 안전 의식이 습관으로 정착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