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57 (수)
이은방 광주시 북구청장 예비후보, “어르신들이 행복한 북구 건설에 매진”
상태바
이은방 광주시 북구청장 예비후보, “어르신들이 행복한 북구 건설에 매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5.0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를 행복한 삶 영유 할 수 있도록 ‘효 특구’로 조성

▲ 이은방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후보.
이은방 민주평화당 광주시 북구청장 예비후보는 “어버이 날을 맞아 북구에 거주하시는 모든 어버이들께서 행복한 삶을 영유 할 수 있도록 북구를 ‘효 특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어버이 날’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효 사상의 미덕을 함양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핵가족 시대에 ‘효 사상’을 확대 보급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북구를 ‘효 특구’로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사회적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정폭력, 학교폭력 문제가 경로효친을 비롯한 효 사상의 미덕이 점점 쇠퇴해지는데 원인이 있고,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사업’, ‘실버일자리 사업’ 등과 연계해 차별화된 정책적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또 “북구를 ‘효 특구’로 만들기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이 필요하고,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찾아, 항상 45만 북구 주민과 함께하는 구청장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