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조성오 목포시의원 후보 “지역구와 목포시 발전에 매진하는 조성오”
상태바
조성오 목포시의원 후보 “지역구와 목포시 발전에 매진하는 조성오”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5.3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산동 BTL 사업완료, 맞춤형 복지정책 실현 등
<민주평화당> <목포시 가 - 원산·연산·용해동>

▲ 조성오 목포시의원 후보.
◎ 조성오(趙成五)
▲ 목포시 1956년 10월 16일 출생, 61세) ▲ 산정초, 영흥중, 제일정보고, 초당대 사회복지학과 ▲ 제10대 목포시의회 전후반기 의장 ▲ 제8910대 목포시의회 의원 ▲ 민주평화당 도당 부위원장, 목포지역위원회 부위원장 ▲ 국제로타리 3710지구 목포삼학클럽 회장(전) ▲ (사)대한산악연맹 목포시연맹 회장(전) ▲ 현 목포서해초 운영위원장, 목포연산초 운영위원장(전)


▲ 출마하게 된 배경은?
= 지난 12년간 목포시의원으로서 연산, 원산동 주민과 함께했던 의정활동은 주민을 위해 마음껏 뛸 수 있었던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었으며 그 성과 또한 적지 않았습니다. 한 가정의 가장이자 목포시민으로서 지역민의 숙원사업을 직접 해결하고 아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물려주고자 처음 정치에 입문했던 그 마음은 의정활동을 거듭할수록 더더욱 견고해졌습니다. 저는 아직도 주민 여러분과 함께 이루고 싶은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목포시 예산이 낭비 없이 적재적소, 적기에 목포시민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시정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시민의 충실한 대변자가 되고자 합니다.

▲ 다른 후보와 비교되는 강점은?
= 12년 동안의 의정활동을 통해 충분히 그 능력과 열정을 검증 받았습니다. 후보시절 내걸었던 공약사항을 잘 지켜내는 것은 시민과의 약속을 꼭 지키고 말겠다는 단단하고 일관된 의지가 없이는 어려운 일입니다. 목포시의원으로 또한 10대 의회를 대표하는 목포시의장으로서 활동하는 기간 동안 받은 많은 감사패, 표창패 등이 이를 객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0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수상, 2011 풀뿌리 민주대상 수상(장애인 복지제도 개선), 2011 장애인 정책 우수위원 선정, 2014 의정봉사상 수상, 2016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수상, 2017 전국시군 자치구 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 주요 의정활동은?
= 목포1호 원형교차로 설치 등으로 주민의 안전과 보행권 확보, 버스승강장 버스정보시스템(BIS) 시범실시, 연산원산 지킴이 방범순찰 확대운영, 주민 안전을 위한 CCTV 설치, 해양경찰서 사거리 원형교차로 설치, 연산 근화아파트 붕괴위험 주차장 옹벽 보수보강, 연산현대아파트 앞 보도육교 철거, 연산 가로변 경관녹지 조성공사, 연산원산 주민쉼터 설치, 원산동 숲속 작은 도서관 설치 및 피터 팬 작은 도서관, 무지개 작은 도서관 운영, 연산초등학교 도서 구입지원, 이밖에도 비정규직 처우개선, 노인 일자리 사업지원, 하수관거 정비 및 준설 등을 추진했습니다.

▲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은?
= 원산동 BTL 사업완료, 북항 하수종말처리장 악취방지 대책 마련, 용해지구 천년가 아파트-연산동 산정농협간 진입도로 확장 추진, 행남사 진입도로 확장, 세라믹 산단 연결도로 개설, 용해지구 천년가 아파트에서 연산동 산정농협간 진입도로 확장, 골드디움 5,6차 차도 확장 추진, 미세먼지 없는 교실만들기와 용해동 도서관 건립 추진, 초원청아아파트 인근 경로당 신설, 구 경찰서 부지 활용방안 마련, 이밖에도 세라믹산단의 조속한 분양, 삽진산단, 산정농공단지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견인, 노인, 아동, 청소년, 장애인, 여성 등의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 선거구 주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 약속을 지켜야 하는 것은 정치인의 몫이지만, 그 정치인을 잘 선택해야 하는 시민의 몫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우리는 박근혜 국정농단 사태를 통해 뼈저리게 배웠습니다. 시정과 의정을 펼침에 있어 무엇보다 정직과 신의, 원칙이 지켜질 때 목포가 서남권 제1의 도시로 재도약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갖게 됩니다. 앞으로도 저는 시정이 민의를 제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견제와 감시 역할을 충실히 하며, 지역구 발전과 목포시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목포타임즈신문 2018년 5월 10일자 3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