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00:22 (수)
전남도립대, 일학습병행 우수기관 표창
상태바
전남도립대, 일학습병행 우수기관 표창
  • 고영 기자
  • 승인 2018.06.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평가서 2년 연속 우수 대학 선정

▲ 전남도립대 2017 일학습병행 우수기관 표창.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는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개최한 ‘2017년도 일학습병행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2017년 사업 성과평가 A등급 표창장을 받아 2년 연속 수상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이번 성과평가에서 학습근로자 목표 달성 및 훈련 유지, 만족도, 대학의 노력, 참여 고교 예산 지원 등 13개 항목을 중심으로 심사했다.

전남도립대는 협약기업 만족도 및 실시기업 훈련 유지율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남도립대는 일학습병행제 정착을 위해 기아오토큐 남광주서비스(주) 외 23개 기업과 협약을 맺고 90개 훈련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 기업 맞춤형 고급인력 양성에 매진해왔다.

또한 올해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제 시범사업에 추가로 참여하면서 국정과제인 한국형 일학습병행제 확산 및 운영에 노력해왔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통합 추진하는 유니테크(Uni-Tech) 육성사업 및 전문대 재학생 일학습병행제는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이론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동시에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신개념 ‘산학연계 통합 교육 훈련’ 제도다. 과정을 마치면 해당 분야 자격을 인정해준다.

전남도립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올해 ‘일학습병행제를 통한 청년 고용률 증대 및 현장밀착형 교육’을 목표로 학사제도와 일학습병행제를 연계 운영하고 참여 학과를 확대할 예정이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전라남도가 설립해 운영하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이다.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해 인문계 86만 원, 이공계 99만 원인 저렴한 등록금을 실현하고 있다. 2018학년도부터 입학금을 폐지해 신입생 부담도 완화했다. 지난해 ‘대학평가 우수대학 7관왕’을 차지해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