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광주시의회, 제271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광주시의회, 제271회 임시회 개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8.2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일반안건 등 14건 처리

▲ 광주시의회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22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 회의장에서 제27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1일까지 10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회기에서는 광주시와 시교육청의 2018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변경계획안, 조례안 4건, 규칙안 1건, 동의안 5건, 보고의 건 1건 등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 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할 안건으로는 ▲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조직개편에 따른 조직 변동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광주광역시의회 기본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이경호 의원 대표발의)을 심사하고 ▲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시민의 재산과 생명에 대한 위해를 방지하고 공공안전 확보를 위한 ‘광주광역시 지하안전 관리 및 유지에 관한 조례안’ (장재성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각종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시장/정책기획관실)을 처리할 예정이다. ▲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 지역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광주광역시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점기의원대표발의)을 심사한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는 문화관광체육실 소관 2017년도 민간위탁사업 결산서 및 회계감사 결과 보고안(시장)을 처리할 계획이다.

김동찬 의장은 “이번 회기는 광주시와 시교육청 소관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가 예정되어 있다”며 “증액 요구된 예산안에 대해 꼭 필요한 사업에 투자될 수 있도록 면밀한 심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학실 의원 ‘2019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광주 도약의 마중물로 삼자’ ▲조석호 의원 ‘도시철도 2호선 논쟁을 종식하고 미래를 준비하자’ ▲김점기 의원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한반도기 게양을 제안합니다’ ▲장연주 의원 ‘광주시 집행부만의 광주형일자리, 현대차 투자유치사업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 ▲반재신 의원 ‘민선7기 소통이 먼저다’ ▲정무창 의원 ‘군공항이전 문제 광주시가 적극 나서야 한다’ ▲황현택 의원 ‘혁신과 소통은 시대적 의무’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