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09:58 (월)
영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리더 양성교육 워크숍’ 성황리 개최
상태바
영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리더 양성교육 워크숍’ 성황리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8.3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리더 양성교육 워크숍 개최.

영암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영암군청 왕인실에서 “복지가 꿈꾸는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협의체 위원과 업무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마을 내 복지리더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마을공동체 의식함양을 통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광신대학교 복지상담 융합학부 김철진 교수의 특강 및 자살 예방 지킴이 교육 등을 진행했다.

당연직 위원장인 영암군수(전동평)는 인사말에서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연합모금 활동 및 복지사각지대 결연사업’, ‘우리 마을에 드림봉사단이 떴다’ 등 여러 민과 관이 협력하여 명품복지서비스의 롤 모델이 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선 7기 동안에도 명품 복지군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삼행 민간공동위원장은 “지속적인 민관협력사업 및 협력을 통해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이웃을 돌보고 영암군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운영을 위한 주민네트워크 조직으로써 지역 내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