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1 23:51 (토)
2018 전남곰두리 봉사회 밤 성료
상태바
2018 전남곰두리 봉사회 밤 성료
  • 고영 기자
  • 승인 2018.12.10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 장애인 위해 15년간 한결같은 자원봉사
장애인, 다문화가정위한 사랑의음악회도 개최

▲ 전남곰두리 봉사회의 밤 기념촬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사단법인 한국곰두리봉사회 전남지부(회장 김종찬)가 12월 7일(금) 목포 한울웨딩문화원에서 ‘2018 전남곰두리 봉사의 밤’과 ‘제15회 장애인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석정각 보현정사 큰스님, 김종식 목포시장 부부, 전경선.박문옥.조옥현.최선국.이혁제 전남도의원, 박용식.이금이 목포시의원, 고경석 박지원 국회의원 정치특보, 강신 윤소하 국회의원 보좌관, 정영주 삼학새마을금고이사장, 이호균 전남곰두리 후원회장  등 많은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다문화가정, 장애인, 곰두리봉사회 임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1부 행사로는 2018 전남곰두리봉사회의 밤 기념식과 수상식이 있었다. 전남도지사 상에 박미순 자원봉사자 등 6명이 수상했으며, 한 해 동안 봉사를 해왔던 후원 회원, 이사, 학생들에게 전라남도의회의장상, 전라남도교육감상, 국회의원상, 목포시장상,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상, 한국자원봉사협의회장 상 등이 수여 됐다.

올해도 목포보현정사 정각나눔회는 생활지원금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선행이 이어졌다.

2부 행사는 ‘제15회 장애인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로 진행됐으며, 이 음악회는 15년 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기능재부로 이어진 음악회는 장애인과 다문화가족, 회원들이 모처럼 초청가수와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김종찬 회장은 “어느덧 15년째 꾸준한 봉사를 전개해 오고 있는데 이는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후원 회원들과 이사, 후원 업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 2018전남곰두리 봉사회 수상자 명단

▲ 전라남도지사
박미순(자원봉사자), 정선욱(전남곰두리봉사회 이사), 나옥숙(전남곰두리봉사회 부회장), 문형빈(공주대학교 자원봉사자), 윤수영(자원봉사자), 박가현(목포대1)

▲ 전라남도교육감
장희건(목포홍일고1), 김형주(영암낭주고2), 강인선(목포여고2), 박수련(백제고2), 김소현(문태고2), 나인혜(목포정명여고1)

▲ 전라남도의회의장
정유주(자원봉사자), 정희정(하나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김희승(목포울림 자원봉사자), 오세봄(자원봉사자), 유소희(남악고1), 송석현(백제고1)

▲ 목포시장
김연숙(GNB어학원장), 김혜정(후원회원), 이정은(하당중3)

▲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시우(영흥중3), 이채원(영흥고1), 이민재(목포애향중2), 주수아(목포제일여고1), 서신애(목포혜인여고2)

▲ 박지원 국회의원상
김다은(영화중2), 김연우(목포정명여고1), 김태오(목포애향중2), 강성훈(영흥고1), 전란(목상고1), 윤태빈(목포하당중2)

▲ 윤소하 국회의원상
정승현(문태고1), 양영인(영흥고1), 김아연(목포여고1), 윤용빈(목포하당중2), 윤수현(목포영화중2), 김민정(목상고1)

▲ 전남곰두리봉사회 감사패
김호범(강진중앙초 교장), 노민영(전라남도 장애인복지과 주문관)

▲ 목포교도소장 감사장
박병희(전남곰두리봉사회 이사)

▲ 목포보현정사 정각나눔회 생활지원금 및 장학금
노을(서울과학기술대1), 박상일(목포과학대2), 정유진(초당대3), 강하연(목포제일여고2), 김여민(문태고3), 채하영(목상고2), 전예진(문태중3), 정창영(목포시 상동), 신행자(목포시 연동), 이귀순(목포시 하당동)

/고영기자

<호남타임즈신문 2018년 12월 12일자 12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