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전북도, 민관 협력으로 지역안전지수 UP
상태바
전북도, 민관 협력으로 지역안전지수 UP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12.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군-유관기관 지역안전지수 개선 워크숍 개최

전북도는 12월 20일 전북도청 중회의실에서 도·시군 담당공무원, 유관기관,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안전 취약분야에 대한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지역안전지수 개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는 지난 11일, 행정안전부에서 2018년 지역안전지수 결과가 발표됨에 따라 2018년도 전라북도 지역안전지수를 진단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날 워크숍에는 도와 시군 공무원, 유관기관,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여 전북도 지역안전지수에 대해 진단하는 시간과 일부 취약분야를 보완하기 위한 전문가 특강이 이어졌다.

먼저, 지역안전지수를 개발하고 매년 지수 분석 및 산출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신진동 박사가 ‘2018년 전라북도 지역안전지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전북도의 특성을 반영한 진단과 시사점을 주제로 이야기 하였으며, 다음으로, 전라북도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상열 센터장이 지자체 중심 자살예방사업 추진방안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여, 전북도에서 보완이 필요한 분야 중 하나인 자살 분야에 대해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도 관계자는 “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무원은 물론, 관련기관과 단체, 그리고 무엇보다 도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도 및 시군, 유관기관 등과 긴밀히 협업하여 우리 지역의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에서는 2019년도에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등과 연계하여 지역안전지수 개선을 위하여 지역안전지수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분야와 시군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