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01:49 (월)
김준성 영광군수 송년사
상태바
김준성 영광군수 송년사
  • 호남타임즈
  • 승인 2018.12.3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열정과 희망을 품고 힘차게 출발했던 무술년(戊戌年) 한 해도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군민들과 향우들께서 지역에 활기가 넘친다.’,‘군민들이 행복해 보인다.’라는 말씀으로 군정을 격려해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군민의 행복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 해 주신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에도「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위해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군정의 각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가 하나둘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인구가 지역성장에 부담이 되는 ‘인구오너스기’로 접어들면서 인구문제에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고자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종합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이모빌리티 엑스포는 8만 7천여 명의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고, 2,83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공적으로 치러냈습니다.

내년에도 이모빌리티 특화 지식산업센터 구축사업 등 6개 사업에 205억 원의 국비 확보를 이끌어냄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이모빌리티 산업의 중심지로 영광군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장기적인 경제난 속에서도 24개 기업과 1,98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고, 7개 기업으로부터 47억 원의 투자 실현을 이끌어 냈습니다.

그 결과 지난 해 53%에 머물던 대마산단 분양률을 81.1%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금년에도 각종 축제 및 주요 관광지에 200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습니다.

불갑산이 7번째 도립공원 지정을 목전에 두고 있고, 올 3월 개장한 물무산 행복숲은 외지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어 우리 군 관광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중앙 및 도 단위 18개 체육대회를 유치하여 16만여 명이 우리 군을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금년에는 농민들이 선호하는 지게차, 저온저장고 등의 보급을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콩 자동화 선별장과 농기계 교육 훈련장도 설치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농업인회관도 개관하여 농업・농촌의 경쟁력 강화와 농민 복지 증진에 힘썼습니다.

참조기 해상 가두리 양식을 확대하여 굴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공모사업에서 모악지구 신규마을 조성사업 등 11개 사업에 국비 8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도 이루어 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영광굴비 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공모 최우수상, 귀농․귀촌 업무 종합평가 최우수상 등 중앙 및 전라남도 등의 42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양하였습니다.

특히, 전라남도의 저출산 극복 우수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출산친화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우리 군의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다들 얻기보다 지키기가 어렵다고 말씀하셨지만, 금년에도 청렴도평가에서 2등급, 전라남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청렴 군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이 함께 힘을 모아준 덕분이라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
그러나 아쉬움도 많이 있었습니다.

매년 총력을 다 하고 있음에도 인구감소가 여전하고, 한빛원전으로 인한 불안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야심차게 준비했던 초당대학교 항공대학 캠퍼스 유치가 재검토에 들어가고, 숙박업소에서 여고생이 사망하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계속된 가뭄으로 인해 생활용수를 단수하기 직전까지 가는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 새해에는 많은 군민들께서‘영광에 사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저와 700여 공직자는 민선 7기 공약사업과 지역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는 데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아름다운 동행을 부탁드립니다.
군민여러분!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밝아오는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도 더 큰 꿈과 더 큰 희망으로 소원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고, 가정에 항상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18. 12. 31.
영광군수 김준성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