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CMB, 광주전남 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CMB, 광주전남 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 정은서 기자
  • 승인 2019.01.21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광주전남 시민기자단, 한자리에 모여 OT 진행
기사작성·영상제작 교육 통해 이달 말부터 본격 활동

▲ CMB, 광주전남 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CMB광주방송(대표 김태율)의 대표적인 시청자 참여 뉴스인 시민기자단이 올해도 활발한 활동을 진행한다.

CMB는 지난 19일 CMB광주방송 컨벤션센터에서 2019 광주전남 시민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기본적인 소양인 기사작성 교육과 함께 시민기자로서 지켜야할 기본 덕목에 대한 선서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22일부터는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센터에서 사흘 동안 영상제작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지역 곳곳에서 우리동네 뉴스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광주전남시민기자단은 시청자의 시선에서 우리 동네의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으며 아이템 선정부터 취재와 기사작성, 촬영과 녹음, 편집까지 제작의 전 과정을 시민기자단이 직접 진행해 지역에서는 물론 케이블TV업계와 학계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시민 참여형 방송이라는 큰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지난 한 해 동안 500여 건에 가까운 시민기자단 뉴스가 CMB광주방송 뉴스를 통해 방영돼 크게 활성화 됐다는 평가다.

이에 대해 CMB광주방송 관계자는 "미디어시민권 확대를 위해 시작한 CMB시민기자단이 그동안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활성화 돼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민을 위한 방송, 지역민과 함께 하는 방송으로 더욱 더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