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여수시, ‘행복여행으로 초대, 남도 바닷길’ 관광설명회
상태바
여수시, ‘행복여행으로 초대, 남도 바닷길’ 관광설명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1.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수도권 여행업 관계자 200여 명 초청
여수.순천.광양.보성 4개 시.군 ‘첫 합동 관광설명회’

▲ 남도바닷길 관광설명회.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4일 오후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서울․경기권 여행업체 관계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남도바닷길 관광설명회’를 열었다.

“행복 여행으로의 초대, 멋과 맛 낭만의 남도 바닷길”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테마여행 10선’에 빛나는 여수․순천․광양․보성 4개 시․군과 지역 대표 관광업체 등 250여 명이 참여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여수 밤바다, 여수엑스포장, 섬 테마여행, 지역 특산품 소개 등 대한민국 대표 휴양 관광도시 여수의 매력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여행업 관계자는 “4개 시․군이 고유 특색을 유지하면서 남도 바닷길이라는 주제로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신선하고 색다른 경험이었다”면서 “여수․순천․광양․보성을 잇는 남도 바닷길 관광에 대해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고재영 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4개 시․군이 더욱 친밀해진 것 같다”며 “지역 간 공동 상품 개발로 시너지를 높이고, 테마가 있는 고품격 관광코스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 수준을 높이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6년 ‘남도 바닷길’을 테마여행 10선에 선정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