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시교육청, 교육행정직 원탁토론 30일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교육행정직 원탁토론 30일 실시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9.01.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행정기관 조직문화혁신’ 고삐 죈다
수평적.민주적 조직문화혁신 위해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30일(수) 교육행정기관 조직문화혁신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탁토론회는 ‘교육행정기관 조직문화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본청, 동·서부교육지원청, 12개 직속기관에 근무하는 6급 이하 행정직원 129명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인다.

광주교육정책연구소 조정아 소장의 조직 공정성·건강성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1차토론(우리 조직문화 좋은 점, 아쉬운 점)을 실시한다. 1차토론 결과는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투표 결과에 따라 2차토론 주제가 정해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차 토론은 플러스 토론(‘우리 조직문화 중 즉시 바꿀 수 있는 것은?’)과 마이너스 토론(‘우리 조직문화 아쉬운 점 원인과 해결방안’)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3차 토론은 모든 원탁이 참여해 ‘어떻게 하면 교육행정기관의 조직문화를 혁신할 수 있을까?’에 대해 전체토론으로 진행한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교육행정기관 6급 이하 행정직원 원탁토론회를 시작으로 팀장급 정책간담회, 전문직 원탁토론회, 기관장 간담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올해 상반기 내 ‘교육행정기관 조직문화혁신 종합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이재남 정책기획관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위한 수평적·민주적 조직문화혁신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고 강조하며, “이번 종합계획이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