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영암군, 도포면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영암군, 도포면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2.1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전령사 역할 톡톡!!

▲ 영암군 도포면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영암군 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현, 신승철)는 지난 2월 18일 도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지역특화사업으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연중 추진 및 찾아가는 이·미용 염색봉사와 저소득층 밑반찬 지원을 각각 연 2회에 걸쳐 실시키로 하였고, 관내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등 소외가정을 내 가족처럼 보살피고 복지 대상자를 적극 발굴·지원키로 하는 등 주민안전망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이영현 공동위원장은 “민·관이 모두 하나가 되어 소외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서로 위로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 복지사각 지대를 예방·발굴하고 화합 단결로 함께 잘 사는 도포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영암왕인문화축제 향토음식관과 연말연시 사랑나눔 일일호프를 운영해 조성한 15백만 원의 연합모금액으로 관내 소외가정 60세대에 밑반찬을 지원하였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 2세대에 에어컨 지원, 화재위기가구에 전자제품 지원, 이미용 염색봉사를 3회 실시하여 주민이 몸과 마음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