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광주시동.서부교육청, 광주형자유학년제 교감 연수 및 체험처 발굴
상태바
광주시동.서부교육청, 광주형자유학년제 교감 연수 및 체험처 발굴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9.04.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자유학년제, 우리도 함께 배웁니다.”

▲ 광주시 서부 중등 광주형 자유학년제 교감 연수.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 이영주)은 전체 중학교 교감 91명을 대상으로 2019년 광주형 자유학년제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 강화 및 진로 체험처 발굴 중심의 연수를 4월 23일(화)~24일(수) 양일간에 걸쳐 전남 여수, 곡성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전체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운영 현황을 공유하는 권역별 분임토의, 동명중학교 장덕순 교사의 동아리 활동 중심의 실제 운영 사례발표, 미라클에듀 대표 남지윤 강사의 조직 갈등관리를 위한 교감의 역할 특강과, 순천 용오름 마을 농촌활동 및 낙죽장도 전통공예 체험을 통한 학생 진로 체험처 발굴, 광주의 대표적 현대미술가인 오지호의 생가 및 전시관 탐방 시간으로 구성됐다.

분임토의에서는 각 학교의 자유학년제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운영의 애로점 및 자유학기의 진로탐색 활동 운영 내실화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되어, 참가한 교감들로부터 자유학년제 활동 속에서의 ‘체계적인 진로교육 설계 및 개별 학생 지원 활성화’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장영신, 이영주 교육장은 “광주형 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교감선생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학생‧교사‧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적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이어 “동‧서부교육청은 학생 참여형 수업, 과정중심 평가 관련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자유학년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지원을 계속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