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신안군, 퍼플섬 쓰레기 처리에 발 벗고 나서
상태바
신안군, 퍼플섬 쓰레기 처리에 발 벗고 나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6.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도에 퍼플색 수거박스 제작 배치
▲ 신안군 퍼플섬 쓰레기 되가져가기 경고판(두리선착장).

신안군은 지난 4월 천사대교 개통이후 연일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청정 신안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특히 2015년 가고싶은 섬으로 지정되어 퍼플섬으로 탈바꿈해 주요 관광지로 자리 잡은 안좌면 박지도에 지난 21일 퍼플색 쓰레기 수거박스 2대를 배치했다.

천사대교 개통이후 거주인구 130여 명의 작은 섬인 박지, 반월도에는 1일 평균 1,500명의 방문객이 찾고 있어 이로 인한 쓰레기 수거문제를 해결하고, 퍼플섬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퍼플색으로 쓰레기 수거박스를 제작하여 박지선착장에 배치했다.

이번에 배치한 수거박스는 재활용품과 일반쓰레기용 각 1대이고, 향후 반월도에도 배치할 계획이다.

신안군은 정기항로가 없어 생활폐기물 관리제외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주민과 방문객 불편해소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전격적으로 전용선박을 임차해 수거박스를 배치했다.

한편 박지‧반월도는 예로부터 청도라지가 많이 자생해 ‘퍼플섬’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천혜의 갯벌과 함께 퍼플교, 반월당숲 등 풍광이 수려하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급증하는 쓰레기문제 해결을 위해 처리시설 현대화, 재활용 기반시설 확충,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 실시 등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한정된 인력과 장비를 감안할 때 이용객이 스스로 쓰레기 저감과 분리배출 등 환경보전활동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