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우리동네 새동장] 최성철 목포시 상동장 직무대리, “봉사 마인드로 밝은 상동 만들어 가는데 노력”
상태바
[우리동네 새동장] 최성철 목포시 상동장 직무대리, “봉사 마인드로 밝은 상동 만들어 가는데 노력”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1.2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철 목포시 상동장 직무대리.
최성철 목포시 상동장 직무대리.

최성철 목포시 상동장 직무대리는 지난 1994년 행정직 공무원으로 임용되어 목포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스포츠산업, 축제, 공보 생활체육, 목포시장 비서 등을 거쳤다. 목포항구축제가 문화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되어 9천만 원 상사업비를 확보하는데 기여하기도 했다. 항구축제는 전남도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기도 했다.

직원들이 상대적으로 격무부서로 생각하는 축제 담당, 언론을 상대하는 공보담당을 하면서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등 업무실적을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정기인사 때 사회복지 민원이 많은 상동장에 전격 발탁됐다.

최성철 상동장 직무대리는 “상동은 사회복지 민원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한부모 가정도 다른 동에 비해 많다”며, “직원들이 봉사 마인드를 갖고 주민들의 어려운 환경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동주민센터는 목포시의 얼굴이므로 목소리 큰 민원인이라 할지라도 법적인 사안들을 충분히 잘 설명하고 이해시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진영기자

<호남타임즈신문 1월 21일자 3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