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라남도체육회 2020년도 정기인사 시행 “능력 중심”
상태바
전라남도체육회 2020년도 정기인사 시행 “능력 중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1.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무 민선 전라남도체육회장 취임 이후 첫 인사발령 … 2처 2차 4부 직제로 개편
연공서열․직급제 탈피, 내부승진 등 혁신 … 타 시․도보다 한발 앞선 체육진흥 행보

김재무 민선 전라남도체육회장 취임 이후 첫 인사발령 … 2처 2차 4부 직제로 개편

연공서열․직급제 탈피, 내부승진 등 혁신 … 타 시․도보다 한발 앞선 체육진흥 행보

 

전국 245개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먼저 민선체육회장을 뽑은 전라남도체육회 ‘김재무호’가 정기인사를 단행하며 전남체육 진흥의 행보를 본격화했다.

이번 인사는 공약실천준비위원회가 주장했던 직급제 타파 및 업무 능력에 따른 직위 부여 등의 경영혁신을 실천함으로써 활기찬 조직문화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로써 지난해 12월 15일 전국에서 가장 먼저 체육수장을 선출한 전라남도체육회는 공약실천준비위원회 가동에 따른 공약집 발간, 사무처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집행부 임원 구성 등 타시․도보다 한발 앞선 원활한 업무 추진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전라남도체육회는 22일 2020년도 전라남도체육회 사무처 정기 인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16일 김재무 제37대 전라남도체육회장이 취임 후 첫 정기 인사발령으로, 20일 제24차 이사회와 21일 2020년도 정기 대의원총회를 통해 사무처 조직이 개편된 직제에 따라 이루어졌다.

전라남도체육회 사무처는 기존 1처 1실 4부의 조직에서 향후 법인화 추진, 예산 증액 등 산적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도 국장급 인사를 파견 요청하는 등 2처(행정지원처, 체육진흥처) 2차 4부의 조직으로 개편했다.

이에 따라 행정지원처장에는 지난 1일 전라남도에서 파견된 고재영 처장이, 체육진흥처장에는 조정만 기획홍보실장이 내부 승진하여 자리했다.

신설된 행정지원차장에는 박경채 총무부장이 승진됐다.

현장에서 전남체육 진흥을 주도할 4개 부서장에는 정현숙 전문체육부장이 총무부장으로, 공갑석 기획홍보팀장이 생활체육부장으로, 이행구 생활체육팀장이 기획홍보부장으로, 안요섭 전문체육팀장이 전문체육부장으로 각각 발령받았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기존의 연공서열보다는 능력 중심, 내부 승진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를 끌어올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한 김재무 전라남도체육회장은 취임 직후부터 “체육회장 선거캠프 인력 채용은 없을 것이다”고 밝혔던대로 체육진흥처장에 외부 인사가 등용될 것이라는 소문을 깨고 직급제 타파와 함께 업무 능력에 따른 직위를 부여하는 신선한 인사를 단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무 전라남도체육회장은 “민선 회장 시대의 전라남도체육회의 첫 변화로 인사이동을 통해 분위기를 쇄신했다”며 “경영혁신을 통해 신명나는 직장과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은 물론 앞으로도 직급 및 연공서열 아닌, 능력을 우선시하는 시스템으로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동등한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