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1 17:33 (금)
목포시, 기초수급자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목포시, 기초수급자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20.02.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1년 이상 거주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기초수급자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기초수급자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목포시 1년 이상 거주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목포시는 올해 65세 이상 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대상은 목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로 이를 증명할 수 있는 확인서나 의료보험카드를 지참하고 목포시 보건소 또는 하당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단, 과거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은 경우는 제외다.

시는 2019년에도 65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약 650명에게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해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 해는 약 1,3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대상포진은 몸 안에 잠복해 있는 수두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젊은 층에 비해 고령층에서 발생률이 8~10배 이상 높고, 발병한 후에도 증상이 장시간 지속되는 대상포진 후신경통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향이 있어 면역력이 약한 고령자 일수록 보다 적극적인 예방이 필요하다.

예방접종을 통한 면역력 확보로 발병을 100% 예방할 수는 없지만, 합병증 발병 위험이 현저히 낮아지고, 신경통 등도 다소 줄어들 뿐 아니라 최근 연구에서는 뇌졸중 발생률도 감소시킨다는 것이 학계 의견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대상포진에 걸려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이 많다. 특히 저소득층은 고가의 비용이 부담스러워 접종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무료 예방접종을 받고 건강하게 생활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 궁금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예방접종실(270-8800)로 문의 하면 된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