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목포무안신안축협, 임직원 농촌일손돕기 봉사 구슬땀!
상태바
목포무안신안축협, 임직원 농촌일손돕기 봉사 구슬땀!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0.06.0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무안신안축협 임직원 농촌일손돕기 봉사 구슬땀.
목포무안신안축협 임직원 농촌일손돕기 봉사 구슬땀.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지난 30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무안군 현경면, 해제면 일대 양파 마늘 농가에서 문만식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농촌일손돕기 봉사를 실시했다.

축협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그 어느 해보다 심각한 일손 부족으로 바쁜 영농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과 농민을 대상으로 마늘의 집중적인 수확시기에 무안군 현경면, 해제면의 약 6,600㎡(2천여 평) 의 마늘 수확을 도왔다.

이번 일손돕기에서 도움을 받은 한 농민은 “영농철에 외국인 노동자 일손의 비중이 굉장히 큰데 코로나19로 농촌에 필요한 외국인 노동력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애로사항이 많았지만 생각지도 못하게 새벽부터 축협 직원들이 마늘수확을 도와줘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문만식 조합장은 이번 일손돕기에서 “저 또한 한명의 농민으로서 올해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사태로 농민들의 영농철 어려움을 너무나도 잘 알기에 이 시국에도 농민들을 위한 도움을 멈출 수 없었다”며 “조합원 및 농민 여러분들이 필요로 할 때 더욱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축협이 되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임직원 상여금 일부와 가축경매시장 우수축 농가에게 지급되는 장려금을 무안사랑상품권과 신안1004상품권으로 지급한 바 있으며 문만식 조합장이 마스크 구입비용으로 사재 3천만 원을 기탁했고, 조합원 대상 대출금리 인하 등 코로나19로 인한 지역민 고통을 완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