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3 08:35 (토)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년연속 수상
상태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년연속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7.0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연출 우수부문 선정 쾌거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년연속 수상.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2년연속 수상.

프로그램 연출 우수부문 선정 쾌거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프로그램 연출 우수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3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데 이은 쾌거이다.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축제의 차별성, 발전성, 성과 등의 선정 기준에 따라 축제전문가와 시민단체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당초 3월 19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시상식을 통해 수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시상식을 연기하여 오다가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하여 결국 시상식을 취소하고 상패를 전달받았다.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프로그램 기획·연출·진행과 같은 축제 전반에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주민주도형 축제의 전형적인 모범을 보인 점과 향후 지속 발전가능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불갑산상사화 축제가 2년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수상과 3년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에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축제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김용식 축제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축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와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공을 돌렸고,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20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오는 9월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 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개최여부는 불확실할 것으로 보인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