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문상수 목포시의원, 목포시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 발의
상태바
문상수 목포시의원, 목포시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 발의
  • 고영 기자
  • 승인 2020.07.2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상수 목포시의원.
문상수 목포시의원.

목포시의회 문상수 의원(죽교, 산정, 대성, 북항)이 목포시 해양쓰레기 처리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목포시의회 제360회 목포시의회 임시회에서 문상수의원이 대표 발의한 ‘목포시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가 24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통과 했다.

이 조례에는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을 위한 ▲계획 수립 및 실태조사 ▲해양환경지킴이 운영 ▲지도․감독 등 목포시 해양쓰레기 수거와 처리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담고 있다.

문상수 의원은 “지금까지 무분별하게 방치되고 명확한 근거가 없어 수거 및 처리에 여러 절차가 필요했던 해양쓰레기 수거와 처리 문제가 이번 조례 제정으로 규정됨에 따라 깨끗하고 쾌적한 항구목포 조성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죽교, 산정, 대성, 북항동 출신의 문상수 의원은 현재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목포시 청년․일자리 일자리통합센터 설치․운영 조례, 목포시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 조례 등을 대표발의 하여 제정하는 등 다방면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