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러닝팩토리 ‘창의융합기술센터’ 개관
상태바
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러닝팩토리 ‘창의융합기술센터’ 개관
  • 고영 기자
  • 승인 2020.11.1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선도할 창의융합 기술인재 양성 교육훈련
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러닝팩토리 ‘창의융합기술센터’ 개관식.
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러닝팩토리 ‘창의융합기술센터’ 개관식.

4차 산업혁명 선도할 창의융합 기술인재 양성 교육훈련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는 19일(목) 대학본부 3층 대강당에서 박창수 목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등 유관기관 대표, 기업체 대표, 중.고등학교 교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러닝팩토리 ‘창의융합기술센터’ 개관식 행사를 개최했다.

러닝팩토리(LF)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융‧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기술 교육시스템으로서, 제품설계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제품 생산 전 공정에 대한 통합 실습(원스톱 실습)이 가능하도록 설비를 갖춘 교육훈련 시설이다.

폴리텍 목포캠퍼스 러닝팩토리는 ‘창의융합기술센터’로 재학생 대상 융합 실습 교육훈련 외에도 지역사회에 개방하여 ▲기업체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및 전직 교육 ▲신중년 교육 ▲시제품 제작 지원 ▲청소년 창업 및 진로체험 등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러닝팩토리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융합 실습 교육훈련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 외에도 지역사회에 폭넓게 개방·공유하여, 미래 50년을 대비하기 위한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목포캠퍼스 김춘재 학장은 “창의융합기술센터를 통해 미래 전략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이끄는 데 힘쓰겠다”.며 “청소년들에게 신기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청년에게 창업을 위한 공간을, 기업인에게 시제품 제작 연구 지원 및 재직자 향상훈련을 제공함으로써, 모두에게 열린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 2021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 2차 모집은 11월 23일(월)부터 12월 7일(월)까지 원서접수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