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영광군,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 대책회의 개최
상태바
영광군,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 대책회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1.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설, 한파에 피해예방 조치 및 신속한 대처 강조
영광군,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 대책회의.
영광군,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 대책회의.

대설, 한파에 피해예방 조치 및 신속한 대처 강조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7일 오전 8시, 김준성 군수 주재로 7일부터 10일까지 예보된 대설‧한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중점 점검 사항에 대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기상 현황 및 향후 전망, 제설 활동 및 결빙 대처상황, 시설물 안전사고 방지 및 한파 대처, 취약계층의 관리상황 등을 공유하고 중점 점검 사항에 대한 대책을 협의했다.

이날 김준성 군수는 ▲취약구조물에 대한 안전점검, ▲한파 취약계층에 대한 안부전화·방문 등을 통한 안전관리 강화, ▲결빙우려지역에 대한 점검 및 신속한 제설작업 실시, ▲농‧축‧수산 시설 피해예방 지도, ▲긴급 재난문자와 마을방송 등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활용한 재난상황의 신속한 안내,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로 인명피해 제로 등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대설 및 한파 위기상황 대응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영광지역은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10일까지 최대 30㎝ 이상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영광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 위기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재난상황 발생 시 적극적인 대처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종합적 대응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