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목포시, 톡톡 튀는 웹툰으로 관광지 소개 ‘눈길’
상태바
목포시, 톡톡 튀는 웹툰으로 관광지 소개 ‘눈길’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01.1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별 취향 공략하는 만화, 영상으로 관광자원 소개
목포시, 톡톡 튀는 웹툰으로 관광지 소개.
목포시, 톡톡 튀는 웹툰으로 관광지 소개.

세대별 취향 공략하는 만화, 영상으로 관광자원 소개

목포시가 톡톡 튀는 관광 아이디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누구나 목포 관광지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만화 홍보물과 웹툰 영상을 제작해 호기심과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웹툰은 XYZ세대를 아우르면서 취향을 저격하는 3개 섹터로 구성됐다.

(X세대 : 아날로그적 감성을 지닌 65년생 이후 / Y세대 : 80~90년대생 / Z세대 : 2000년대 초반생)

X세대 저격 콘텐츠는 근대역사관1.2관, 시화골목, 유달산 등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추억의 코스가 담겨져 있다.

Y세대 코스는 먹거리가 풍부한 ‘맛의 도시’ 목포를 부각했다. 홍어삼합, 세발낙지, 갈치조림 등 목포9미(味)와 시가 개발한 주전부리 3종(목화솜빵, 비파다쿠아즈, 맛김새우칩)을 소개한다.

Z세대 코스는 즐길거리가 넘치는 목포다. 해상케이블카, 스카이워크, 유람선 크루즈, 춤추는 바다분수 등 세대가 달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랑, 쾌활, 발랄한 목포의 대표적 관광지를 안내한다.

웹툰 영상은 3분 정도 분량으로 친근한 캐릭터가 관광지를 소개하면서 목포 주요 관광지들이 한층 흥미롭게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시는 웹툰으로 보는 만화 리플릿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해 지역사회알기 등 각종 체험학습 장소 선정시 참고자료로 활용토록 할 방침이다. 웹툰 영상은 시 홈페이지(문화관광-관광안내-목포홍보동영상)에 게시해 관광객에게 목포를 보다 쉽게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관광시대로 접어들면서 웹툰이 드라마나 영화만큼 매력적인 컨텐츠로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목포 관광이 더욱 친숙하고 널리 알려지도록 페이스북 등 SNS와 카페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