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45 (화)
전남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출범
상태바
전남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출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2.24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토목 기계 전기 등 전문가 20명 위촉
25억 이상 공사 감리, 불합리한 관행 근절 활동
전남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위촉식 사진.
전남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위촉식 사진.

건축 토목 기계 전기 등 전문가 20명 위촉
25억 이상 공사 감리, 불합리한 관행 근절 활동

전남교육 현장에서 건설공사의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시설 분야 부패요인을 찾아내 개선하는 활동을 하게 될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이 떴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24일(수) 전남교육연수정보원에서 ‘전라남도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위촉식을 가졌다.

시민감리단은 공모를 통해 건축(10명), 토목(2명), 기계(4명), 전기(4명) 등 분야별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지역별 4개조로 운영된다. 2년 임기로 활동하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시민감리단은 외부 민간 전문가의 눈으로 전남교육청이 발주한 25억 원 이상 건설공사 현장을 살펴보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 각종 제안과 제도 개선을 건의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학교 및 교육 시설 공사현장 점검과 감리를 통해 불합리한 관행을 근절하고 현장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해 조언하는 역할도 한다.

전남교육청의 청렴 혁신 정책 일환으로 추진된 시민감리단은 도교육청이 발주하는 건설공사 및 시설관리 분야에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 분야에서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의미도 있다.

장석웅 교육감은 위촉식에서 “여러분들이 점검하는 현장은 우리 아이들이 꿈을 키워가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