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교육 특화사업 실시
상태바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교육 특화사업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21.03.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식생활 교육 특화사업 콩나물&숙주 키트 전달.
어린이 식생활 교육 특화사업 콩나물&숙주 키트 전달.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영,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지난 3월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가정에서 부모와 어린이가 체험과 식생활 교육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화사업은 '건강 쏙쏙 대작전 - 슬기로운 집콕 생활'이라는 주제로 목포시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가정을 대상으로 당초 150가정에 25가정을 추가하여 총 175가정에 콩나물, 숙주 키우기 키트를 제공하였다.

키트와 더불어 식생활 교육 활동지를 제공하여, 부모와 어린이가 가정에서 직접 콩나물과 숙주의 자라나는 과정을 관찰하여 어린이의 상상력, 탐구 능력을 발달시키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하여 프로그램의 의미를 한 층 더 강화했다.

정현영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에서 부모와 어린이가 같이 콩나물과 숙주를 직접 키우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정서적 안정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식생활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상황에서 새로운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