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목포공공도서관,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개강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개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3.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학생, 그림책지도사, 서양고전읽기 야간강좌 등 대면·비대면 탄력 운영
목포공공도서관,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개강.
목포공공도서관,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개강.

유아·학생, 그림책지도사, 서양고전읽기 야간강좌 등 대면·비대면 탄력 운영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은 목포 지역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독서 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3월 23일부터 일제히 개강하였다고 밝혔다.

3월 23일부터 4개월간 운영되는 상반기 독서프로그램은 유아‧학생을 위한 ▲오감톡톡 동화교실(유아4-5세) ▲이야기숲 미술놀이(유아6-7세) ▲룰루랄라 영어동화뮤지컬(초등1-2학년) ▲독서컨설팅(초등3학년) 4개 강좌와 ▲내 아이가 행복한 책놀이 교육법 ▲그림책교육지도사(3급) ▲러시아 고전문학 읽기 ▲유럽 고전문학 읽기 ▲영미 고전문학 읽기 ▲업싸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등 6개의 성인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지역민의 인문성 함양을 위해 올해 새로이 편성된 ▲러시아 고전문학 읽기 ▲유럽 고전문학 읽기 ▲영미 고전문학 읽기 강좌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비대면 온라인(ZOOM) 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주간에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들의 문화강좌에 대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을 걸로 기대된다.

한편, 참여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공모하는 원하는대로 프로그램에 선정된 업싸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강좌는 폐기된 그림책을 예술성 있는 팝업 책으로 재탄생시키는 환경친화적인 강좌로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황성규 관장은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독서프로그램을 참여함으로써 지역 어린이들이 즐겁게 책을 가까이하고 지역주민과 학부모들도 수준 높은 독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독서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061-270-3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