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하당노인복지관, 해피빈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스안전차단기 지원사업 펼쳐
상태바
하당노인복지관, 해피빈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스안전차단기 지원사업 펼쳐
  • 고영 기자
  • 승인 2021.03.3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당노인복지관, 해피빈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스안전차단기 지원 사업 진행.
하당노인복지관, 해피빈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스안전차단기 지원 사업 진행.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지난 17일(수) 해피빈 후원자님들의 지원으로 화재사고로부터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가스안전차단기 115개를 지원했다.

이번 해피빈의 가스안전차단기 지원은 가스 사고로부터 안전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한 삶을 지킬 수 있는 자동가스안전차단기 115개(4,000,600원 상당)를 지원했다.

인지저하로 자주 깜박거리는 바람에 냄비를 태우거나, 대형사고로 번질 수 있는 상황을 미리 대비하기 위해 하당노인복지관은 가스안전차단기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보금자리와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사업을 진행했다.

가스안전차단기는 사전에 설치방법을 생활지원사에게 교육했으며, 생활지원사가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직접 설치했다.

자동가스안전차단기 지원을 받은 김진만(가명, 84세) 어르신은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안전한 가스안전차단기를 설치하니까 불안감 없이 생활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으며 하당노인복지관의 지원에 대해 감사함을 밝혔다.

신성화 관장은 “가스안전차단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해피빈 후원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안전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삶의 터전을 지킬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은 일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힌 후, “앞으로도 소외계층 어르신들이 안전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하는 하당노인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