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7 (금)
신안자생식물연구센터 전시물 제작・설치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신안자생식물연구센터 전시물 제작・설치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1.04.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 자생식물들을 효율적으로 전달, 체험하는 전시관

신안 자생식물들을 효율적으로 전달, 체험하는 전시관

신안군은 4월 1일 신안군청에서 박우량 군수를 비롯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자생식물연구센터 전시물 제작・설치’ 최종용역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신안자생식물연구센터 전시물 제작 용역은 신안 자생식물의 이야기를 복합매체를 통해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체험, 연구, 교육,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전시관을 건립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전시물 제작 용역은 작년 5월부터 전시연출 및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금년 4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안자생식물을 소개하는 테마별 그래픽패널 및 영상, 키오스크, 증강현실를 활용하여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실감콘텐츠 기술을 적용하여 전시관을 꾸밀 예정이다.

최종보고회에서는 △테마별 그래픽패널 및 전시구성 △영상(멸종위기자생식물, 새우난초애니메이션) △키오스크(신안군 소개/ 신안 자생식물 분포/ 식물표본/ 식물세밀화/ 신안의 나비 알아보기) △증강현실체험(멸종위기자생식물/ 식물세밀화/ 곤충표본) △모형(신안군/ 가거도/ 우이도)으로 전시관 구성 내용과 향후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신안군은 전시물 제작 용역을 통해 “신안의 고유한 식물자원의 조사, 보전, 홍보, 전시가 일체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속가능한 자생식물연구센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자생식물연구센터는 4차산업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전시 콘텐츠로 구성하였다”며 “교육, 연구, 체험,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생동감 가득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하여, 1004 뮤지엄파크의 바다휴양숲공원, 세계조개박물관, 1004섬 수석미술관, 수석정원, 신안새우란전시관과 더불어 신안을 찾은 관광객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