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8 18:03 (화)
전남도, 친절한 도민 응대로 감동행정 실현
상태바
전남도, 친절한 도민 응대로 감동행정 실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4.1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전화 친절도 조사․응대 요령 친절교육 등 실시

19일부터 전화 친절도 조사․응대 요령 친절교육 등 실시

전라남도는 ‘도민 감동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19일부터 본청, 직속기관․사업본부, 사업소, 의회사무처, 경제자유구역청 등 2,8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무원의 민원행정서비스와 친절도 수준을 도민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해 행정서비스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민원인 응대 수준을 정확히 측정해 보다 친절하고 질 높은 도민 감동 민원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전화친절도 조사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민원인을 가장한 조사요원에 의한 공무원의 전화응대 수신의 신속성, 응대‧경청 태도, 응대의 적극성 등 민원서비스 분야의 전반적 친절도 조사항목을 평가한다.

전남도는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부서에 표창장 및 시상금을 지급하고, 부진 부서는 녹취록을 근거로 친절교육을 할 계획이다. 또한 상·하반기 조사 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요령 등 친절교육을 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보다 높아진 도민의 민원행정 눈높이에서 전화친절도 조사를 통해 취약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지속적인 직원 친절교육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며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