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7 (금)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이태헌 기자
  • 승인 2021.05.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산, 민간위원장 정길수)는 지난달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했으며, 주요안건으로 2020년 협의체 사업 결과 보고, 2021년 실무분과 및 읍·면협의체 특화사업계획 심의,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추천을 위한 소위원회 구성, 대표협의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정보공유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지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여러 기관과 협력해 장수어르신 건강 선물보따리, 고마워yo 프로젝트, 황토골! 반짝반짝 사랑의 등불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 2,054가구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9개 읍면에서도 지역사랑 차곡차곡 사랑곳간, 건강더하기 밑반찬 지원사업, 우리동네 러브하우스 등 지역자원을 연계해 내실있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역복지 발전에 힘을 보탰다.

군은 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각 읍면에 사업비를 추가 지원해 군민들에게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우리군 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을 항상 응원한다”며“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적극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황혼 빛 추억 만들기, 우리들의 꿈 이야기, 사랑 품은 푸드카, 사랑 싣고 찾아가는 마켓 등 참신하고 다채로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