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광양시,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소통행정 지속
상태바
광양시,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소통행정 지속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5.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광영‧의암지구 체육공원 조성 현장 등 찾아
광양시,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소통행정 지속.
광양시,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소통행정 지속.

광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광영‧의암지구 체육공원 조성 현장 등 찾아

김경호 광양시 부시장은 17일(월) 현장에서 답을 찾는 공감·소통행정인 ‘5월 중 현장행정의 날’을 가졌다.

이날 김 부시장은 광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광영‧의암지구 체육공원 조성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소리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먼저 지난 3월 개관한 광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행복도시 광양’ 실현을 목표로 만든 시 직영 시설로 선착순 온라인 회원예약제로 운영되며, 주요시설로는 놀이체험실, 시간제보육실, 장난감도서관, 영‧유아프로그램실, 대강당, 다목적실, 육아카페 등이 있다.

김 부시장은 “One-Stop 육아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관된 광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광양시민들의 행복한 보육·양육환경을 조성하는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도록 공적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다음으로 광영‧의암지구 체육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사업 현황을 보고받고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 사업은 지역 내 부족한 생활체육공간을 마련하고 공공 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사업으로, 주변 전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책로도 조성되어 편안한 쉼을 제공하는 주민친화적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날 현장 점검에서 김경호 부시장은 “일상에서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특히 공사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관리와 견실시공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월 ‘현장행정의 날’ 운영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해결책을 고민하는 소통행정을 이어나가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